Excel 파일에 파이썬 크롤링으로 데이터를 저장한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할 필요가 생겼다.

하기 예와 같이 openpyxl로 다른 이름을 저장하는 것은 매우 간단했다.

from openpyxl import load_workbook

wb = load_workbook('D:/test1.xlsx')
wb.save('D:/test2.xlsx')
wb.close()

단지 저장할때 이름만 바꾸면 된다.

그런데 단순한 텍스트만 있는 엑셀파일에서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여러가지 데이터가 복잡하게 삽입된 엑셀파일에서는 문제가 발생한다.

본인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발생했다.

당췌 무슨 소린지 모르겠다.

한참 고민을 하다가... 문득 한 가지 생각이 떠 올랐다.

그래서, 작은 발상의 전환을 해보았다.

먼저, 파일을 복사 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고, 그 파일에 필요한 데이터를 openpxy를 이용해 넣는거다.

그렇게 간단한 방법이 있었다.. -_-;;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입력하면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복사할 수 있다.

import os
import shutil
import datetime

shutil.copy('D:/test1.xlsx', 'D:/test1.xlsx')

역시... 쉬운 방법은 따로 있었다.

+ Recent posts